심천골프코스


[심천 미션힐스골프코스 ] 12개 골프코스 소개

 

■ 어마어마한 규모에 압도당하다.


심천 미션힐골프장은  중국 최초의 경제특구인 심천시(센젠)와  심천 북쪽의 동관시에 걸쳐 있는데 동관 클럽하우스에서 센젠클럽하우스로 이동할 때는 셔틀버스로 30여분 정도 걸리고 15분 가량 도심을 지나쳐야 할 만큼 어마어마한 규모입니다 . 

 

 

심천시와 동관시에 걸쳐 12개의 골프장이 하나의 골프장처럼 운영되고 있습니다.

말이 12개 골프장이지 미션힐이  하나의 골프장이라는 느낌이 오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도시 곳곳에 붙어 있는 골프장을 하나의 이름으로 묶어 놓은 듯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엄연히 미션힐이라는 하나의 골프그룹이고 3개의 클럽하우스에서 각각 나눠서 관리운영 하고 있었습니다.
 

 

 

 

■ 동관리조트 5개 + 심천리조트 5대 + 미드밸리2개


즉, 동관지역에 5개, 심천지역에 5개, 이 두 지점사이의 미드밸리에서 2개를 관리하고 있는데 골프장간에는 셔틀버스가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미션힐스로 온 모든 고객은 12개의 코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골프용품점도 세계최대 ! 프로샵이라기 보다는 골프전문 백화점 처럼 거의 모든 유명브랜드들이 입점해있습니다 .

 


 

■ 12개의 골프장, 12명의 스타플레이어 


미션힐은 거대한 규모와 함께 12개 코스를 12명의 스타 플레이어들이 디자인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5대양 6대주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설계하고 그들의 이름을 그대로 코스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렉노먼이나 애니카 소렌스탐, 어니 엘스, 닉 팔도, 비제이 싱, 잭 니클라우스, 데이비드 듀발, 데이비드 리드베터, 호세 마리아 올라자발 등 기라성 같은 쟁쟁한 스타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각자의 코스를 디자인했습니다. 
때문에 12개 코스는 저마다 스타 플레이어들의 개성을 느낄 수 있고 실제로 라운드를 마친 사람들도 대부분 이름값을 한다는 평을 내놓곤 합니다. 

 

 

 골프 코스 선택을 위한 팁 


3박 4일에 걸쳐 3개의 코스를 실제 라운딩하고, 나머지 코스는 전동카터로 돌아보며 꼼꼼히 인스펙션을 했습니다 .  실제 라운딩한 3개코스 – 애니카, 올라자발, 월드컵코스는 모든 홀별 사진과 공략도를 함께 게재합니다 . 

아무리 훌륭한 골프코스 12개가 있어도 3박 4일 혹은 4박 6일 일정으로 다녀와야 하는 상황이라면 적절한 코스선택이 중요 합니다 . 리조트 수준을 생각하면 동관리조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이용 항공편의 도착시간을 고려하면 첫날은 라이트가 설치된 코스 ( 애니카, 로즈폴터)를 이용하게 되고, 초보자에게는 리더베터 상급자에게는 노먼코스가 적절하지만 사전지정은 할 수 없고, 랜덤방식으로 코스가 정해집니다.  


 

                                       스타팅 포인트 – 마치 버스 터미널처럼 천정에 목적지별 코스 안내표지판이 걸려있습니다

 


마지막날 혹은 중간에 하루는 챔피언 코스인 올라자발코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 심천의 월드컵코스와 함께 추가비용 $50을 더 지불해야 하는 챔피언코스이지만 그만한 가치는 충분합니다 .  단,평일만 지정가능합니다. ( 월드컵코스는 센젠에 위치해 있어서 셔틀버스로 30분 이동해야 하므로 챔피언 코스는 올라자발을 추천합니다.) 

 

 

■ 기타 몇 가지 팁  


전동카터는 2인 1승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혼자 사용할 경우 추가비용 ($8/18홀)이 발생하고, 캐디는 1인1캐디입니다 .  라운딩 종료후 서비스팁으로 100위안 혹은 $17을 주시면 됩니다 .  모든 홀에서 전동카터는 페어웨이 안으로 진입할 수 없습니다 .

 

                                            노란조끼를 입은 Golden Caddie – 영어로 기본적인 소통이 가능합니다.

 

 

▷ 동관 리조트 5개 골프 코스

 

Duval Course는 Rose-Poulter란 이름으로 바뀌어 부르고 있고, Peter Dye코스는 미드밸리에 위치한 코스입니다 .

 

 

 

 

동관 코스 – 애니카코스 (Annika Course)

• 전장 :  6,703 Yards / Par 72   
• 넓고 광활한 마운틴 뷰를 자랑하는 코스, 자연지형 및 산악지대가 주는 웅장한 광경을 자랑합니다.
• 전장이 비교적 짧아 쉽게 느껴지는 홀로 초보자나 여성에게 알맞은 홀입니다 .
• Rose-Poulter 코스와 함께 라이트가 설치되어 있어서 아침 비행기를 타고 가는 분들이 첫날 많이 라운딩하는 홀입니다 .

 

 

 

애니카코스 (Annika Course) 스코어 카드

 

 

 

 

☞ 동관 코스 – 노만코스 (Norman Course)

 

•전장 7,728 Yards / Par 72
•그랙 노먼의 고향인 호주의 샌드 밸트를 본 따 디자인한  도전적인 코스로
•아시아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코스 중 하나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 싱글님과 고수님들께서 도전해 볼만 ~

 

 

 

 

 

 

 

 

 

 

☞ 동관 코스 – 올라자발코스 (Olazabal Course)
 

•7,320 Yards / Par 72
•골프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Omega Mission Hill’s World Cup 2007, 2008, 2009년  연속개최된 코스로 
• Jose Maria Olazabal이 설계한 코스로 심천미션힐 골프장중 가장 훌륭한 코스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

 


▶ 올라자발 코스의 특징은 단연 벙커입니다. 18홀에는 무려 150개가 넘는 벙커가 자리를 잡고 있고 15번은 에 24개의  벙커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 티박스에 서면 공을 보내야 할 곳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벙커가 가득하고 난이도도 있지만 고수에게는 그만큼 재미를 선사하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올라자발 코스의 시그니처홀인 15번 홀(파 5, 580야드)은 벙커가 코스를 얼마나 돋보이게 만들어 줄 수 있는지를 보여 주는 멋진 홀입니다. 다만 스코어 카드도 웃으면서 적기는 쉽지 않습니다. 
 

올라자발코스의 시그니쳐홀인 15번 홀 – 한홀의 벙커가 24개이고, 핸디캡 2번홀인데 실제 가장 어려운 홀로 느껴졌습니다 . 핸디 10정도인 실력에 더블을 범하고 말았습니다 

 

 

 

▷심천 코스(5개)+미드밸리(2개)

심천지역 5개 골프장 – 미드밸리에 2개가 위치해 있습니다.

 

 

 

▷심천 코스(5개) 자세히 보기

  

 

 

 ♦   심천골프코스 홈(메인) /동관 애니카코스 / 그렉노먼코스 / 리더베테코스 / 올라자발코스 / 로즈폴터코스

♦   센젠 / 월드컵코스 / 오자키코스 / 비제이코스  / ELS+Zhang LW /미드밸리코스

 

♦ 심천리조트  심천골프코스 /하이난리조트 하이난골프코스 /센트레빌 무비타운골프마라톤골프여행상품홈 Home